2021년 06월 22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임실군 강진면, '생일찾아주기' 특화사업 추진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기자 송고시간 2021-06-07 17:19

임실군 강진면에 거주하는 저소득층을 선정해 ‘생일찾아주기’특화사업을 전개했다./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유병철 기자] 전북 임실군 강진면 행복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재기, 강준희)가 7일 관내 저소득층 50명을 선정해‘생일찾아주기’특화사업을 전개했다.

사랑의 생일찾아주기 사업은 6월부터 12월까지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생일을 축하함과 동시에 생활환경을 살펴보며,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해주는 복지상담 사업이다.
 
이날 민원복지팀과 협의체 위원은 생일인 한 어르신에게 생일케이크와 샴푸린스세트 등 물품을 전달하며 축하의 시간을 가졌다.

생일인 어르신은 “면 직원과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찾아와 생일을 축하해줘 정말 고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김재기 강진면장은 “우리 주변에 있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이웃 주민과 지역사회의 관심”이라며 “함께하는 정을 나누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면 행복보장협의체는 생일찾아주기 사업을 올해로 3년째 진행 중이며 행복나눔배달부, 독거노인 밑반찬배달사업, 김장김치나누기사업 등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ybc91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