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22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횡성숲체원, 산림진로체험 프로그램 증강현실 앱 최초 개발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주안기자 송고시간 2021-06-08 09:55

산림진로체험 프로그램 증강현실 앱 최초 개발./사진제공=국립횡성숲체원

[아시아뉴스통신=김주안 기자]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소속기관인 국립횡성숲체원은 청소년 대상 산림진로체험 프로그램 ‘범인은 바로 너’를 민․관 협력을 통해 AR(증강현실)로 최초 개발했다고 8일 밝혔다.
 
㈜라이크코퍼레이션에서 콘텐츠를 제작하고, 산림복지 프로그램 자료를 국립횡성숲체원이 제공해 개발된 이번 AR 프로그램은 4차 산업 기술을 접목한 산림복지 신산업 창출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국립횡성숲체원 AR 산림진로프로그램 ‘범인은 바로 너’는 숲에서 일어난 사건을 식물법의학자가 되어 추리하고, 범인을 밝혀보는 능동적 숲탐방 활동이다.
 
산림교육과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이번 프로그램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이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세계에 가상물체를 겹쳐 보여줌으로써, 식물법의학자를 더욱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다.
 
청소년 대상 '진로체험’ 캠프 예약 후 이용가능하며, 유선 문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국립횡성숲체원 홍성현 원장은 “4차 산업혁명과 비대면 활성화 트렌드에 발맞추고자 이번 콘텐츠를 개발하게 되었다”며, “디지털 융합 산림복지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luck951427386@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