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18일 금요일
뉴스홈 종교
하나님의 리콜운동 대표 전두승 목사, '신앙의 진전을 이루려면(1)'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1-06-09 06:00

킹덤빌더즈, L.A 글로리 교회 담임 전두승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신앙의 진전을 이루려면(1)”
(매일의 삶에서 승리하려면)

   신앙의 진전을 이루려면, 매일의 삶에서 승리하려면 우리의 믿음이 앞으로 나아가야 하고, 그 믿음이 생활이 되어야 한다. 

   하나님을 바라고 그를 믿는 삶에는 어두움이 없다. 부정적인 면이 없다. 후회감이나 낙심이 없다. 밝고 긍정적이며 소망이 넘치는 것이다.

   초대교회는 핍박 중의 교회였다 그러나 초대교회는 기쁨의 교회로 알려졌다. 날마다 기뻐하며 하나님을 찬미하는 승리의 신앙생활이었다.

“날마다 마음을 같이 하여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집에서 떡을 떼며 기쁨과 순전한 마음으로 음식을 먹고 하나님을 찬미하며 또 온 백성에게 칭송을 받으니 주께서 구원 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게 하시니라”(행 2:46-47).

주님은 우리에게 기쁨을 약속하셨다.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요 16:24).

그러므로 신앙의 진전을 이루려면, 매일의 삶에서 승리하려면,

첫째, 원수가 내 안에 지어 놓은 생각의 견고한 진을 무너뜨려야 한다.

그것은 모든 믿음과 반대되는 부정적인 생각을 내 속에서 몰아내는 것이다. 내 마음 안에서 일어나는 모든 인간의 이론과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파하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께 복종시키는 것이다(고후 10:5). 

하나님을 사랑한다면서도 그에 대한 원망이 끊이지 않는다면, 하나님을 믿는데도 근심이 떠나지 않는다면, 그렇게 기도하는데도 낙심이 찾아온다면, 소망의 주님을 따른다고 하면서도 마음의 평안이 없고 항상 불안하고 미래에 대한 염려로 가득차 있다면, 이는 원수가 내 마음과 생각 안에 계속적으로 총알을 쏘아대는 견고한 진이 내 안에 지어져 있기 때문이다.

이 생각의 견고한 진을 무너뜨리기 전에는 신앙의 진전을 이룰 수 없다. 내 마음에 평화를 소유할 수 없다. 기쁨은 언감생심이다.

다음은 2016년 한국에 나가 킹덤 빌더즈 집회에서 “생각의 견고한 진을 파하라”고 설교한 내용을 듣고 충주에서 오신 한 사모님이 요약하여 간증한 것이다.

"생각의 견고한 진(strong holder)을 파쇄하라" 입니다.

우리의 생각 속에 자리하고 있는 견고한 진(strong holder)은 영어의 의미대로 생각을 강하게 붙잡고 있는 것입니다. 그 배후에는 바로 사단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알고자 하는 것을 방해하고, 두 마음을 품게 하며, 하나님의 뜻을 거스리는 육체의 욕심, 자기 합리화를 통해 하나님을 대적하게 만드는 것이 사단의 목적입니다.

또 사단은 죄라는 무기, 걱정, 근심, 염려라는 무기, 좌절, 절망, 낙심이라는 무기들을 통해 하나님의 백성들을 공격하여 내 생각 속에 강하게 자리잡아 견고한 성을 만들어갑니다.

이런 사단에게 속아 우리는 좋은 생각이라 하지만
사람의 관점에서 보고,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내 생각...
바로 육신의 생각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견고한 진을 파쇄하려면

1) 견고한 진의 원인을 찾아서 회개하거나 용서를
구해 해결해야 합니다.

2) 하나님을 향한 한 마음을 갖고자 성결하고 거룩해야 합니다.

3) 하나님께서 주시는 것을 분별하여 고백하고 선포해야 합니다.

우리의 생각의 견고한 진을 파하는 핵심 키워드는
회개... 거룩... 영분별... 선포...입니다.
말씀을 늘 읽고 쓰고 듣고 하지만 말씀을 그대로 행하지 않고 실천하지 않으면 날선 검이 될 수 없습니다.

우리 삶 속에 회개하므로 거룩의 옷입고 분별하여 생각하고 강력한 선포로 사단이 우리의 생각 속에 진을 구축하지 못하도록 이기며 나갑시다~!!!

“우리의 싸우는 무기는 육신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어떤 견고한 진도 무너뜨리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모든 이론을 무너뜨리며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무너뜨리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하게 하니”(고후10:4,5).

북한 선교를 항상 기도하시던 그 사모님이 중국에 단기 선교 다녀 왔다는 소식 후에 이 비결을 깨닫기 오래 전부터 마음의 전쟁에서 얻은 암으로 투병생활을 하신다는 소식이 들려와 안타까워 한 적이 있다. 

지금은 완치되고 마음과 생각의 견고한 진을 파쇄하는 믿음의 진전을 이루었는지 소식을 알지 못한다.

결국 우리가 신앙의 진전을 이루려면, 오늘의 삶에서 승리하려면, 무조건 하나님을 인정해야 한다. 그가 하시는 일은 모두가 선하시다. 주님을 향한 찬미의 제사를 드림이 그를 기쁘시게 하고, 그의 기쁨이 내게 임하는 비결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모든 부정적인 생각의 진을 오늘도 무너뜨리고 믿음과 반대되는 모든 원수의 화전을 소멸해야 한다. 

무엇보다 마음을 지켜야 한다. 매일의 삶의 승리가 이기는 자가 되는 비결이다.

잠언 4:23 “무릇 지킬만한 것보다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