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교육청, '초등 학생평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 온라인 특강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병수기자 송고시간 2021-06-09 11:05

초등 학부모가 알아야 할 과정중심 학생평가 이해도 제고
대전시교육청은 충남대학교 응용교육측정평가연구소 김선 연구교수를 초청해 '초등 학부모가 알아야 할 과정중심 학생평가와 피드백'을 주제로 14일부터 20일까지 자율수강 방식으로 1차 온라인 특강을 진행한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변화하는 학생평가 이해 도모를 위해 초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초등 학생평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 온라인 특강을 연 2회(6월, 10월)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학생평가 이해’ 특강은 학생평가의 패러다임이 결과 중심, 선발 중심에서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과정중심 학생평가로 전환됨에 따라 학부모의 학생평가에 대한 인식을 개선해 공교육 신뢰도를 제고하고자 지난해부터 2년째 실시되고 있다.

1차 특강은 충남대학교 응용교육측정평가연구소 김선 연구교수를 초청해 '초등 학부모가 알아야 할 과정중심 학생평가와 피드백'을 주제로 14일부터 20일까지 자율수강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강은 사전녹화 방식으로 3개의 소주제로 제작됐으며 1강 '초등 학생평가 왜, 어떻게 바뀌었나요?', 2강 '학생의 배움과 성장이 있는 피드백 어떻게 하나요?', 3강 '우리 아이가 피드백을 활용하게 하려면?'을 총 100분으로 구성했다.

이어서 학교의 업무 경감과 학부모의 편리한 수강을 위하여 연수 플랫폼을 활용한 학부모 자율 신청 및 기간 내 자율 수강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1차 특강 후 실시되는 만족도 조사 결과와 질의는 2차 특강(10월) ‘과정중심 평가로 우리 아이 잠재력 일깨우기’에 반영돼 학부모와 소통의 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특강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학생평가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초등 학생평가의 방향을 이해하고 자녀교육 철학을 바르게 세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학부모와 함께 하는 학교교육을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함께 하는 대전교육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ililsam10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