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22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농가 도우며 “힘내세요!” 응원한 하나님의 교회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제정준기자 송고시간 2021-06-10 20:34

전남 광양 버섯농장서 일손 보태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가 지난 9일 광양 버섯농장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아시아뉴스통신=제정준기자

봄철 농번기를 맞은 농가들이 분주하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와 인력난이라는 이중고를 겪으며 어느 때보다 도움이 절실하다. 이런 때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광양의 버섯농장을 찾아 일손을 지원하며 농민의 시름을 덜었다.

지난 9일, 하나님의 교회 신자들은 광양시 광양읍에 위치한 버섯농장에서 3시간가량 배지 비닐 제거에 힘을 보탰다. 마스크 착용과 손 소독, 발열 체크, 거리 두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봉사에 임한 이들은 쉬는 시간도 아껴가며 부지런히 작업을 이어갔다. 

버섯 배지에 비닐을 제때 벗겨주지 않으면 버섯이 다 썩어버려 막대한 손실을 입게 된다. 이 교회 신자들은 앞서 4월에도 같은 농장을 방문해 배지 비닐 제거를 도왔다. 농장주는 봉사자들의 손에 속속들이 드러나는 배지를 보면서 한결 걱정을 놓은 듯 웃어 보였다. 

봉사에 참여한 강명옥(39, 광양읍) 씨는 “무더운 날씨에 힘들었지만, 바쁜 농가에 도움이 되고 싶어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교회 관계자는 “본격적인 농번기지만 일손이 모자라 이웃들이 무척 애를 태웠을 것이다.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드리고자 성도들이 뜻을 모았다. 농민들 모두 힘내시고, 앞으로도 여려움을 이겨내도록 항상 돕겠다”고 밝혔다.

jjj567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 감사루 ( : 2021-06-11)
    봄철 농촌 일손돕기로 바쁠텐데. 코로나로 봉사할 생각을 못했네요. 항상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잊지 않고 함께 해주니 희망이 보입니다.
  • : 현정 ( : 2021-06-11)
    코로나까지 겹쳐서 일손구하기 더 힘드셨을텐데~
    이렇게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발벗고 나서주시니 너무 감사하네요^^ 버섯도 주인의 마음을 알고 잘자라주면 좋겠어요. 힘내세요!!
  • : 박명이 ( : 2021-06-11)
    더운날에 좋은일 하셨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