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22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주시, 시민소통 강화...시정 6개 분야 릴레이 소통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경선기자 송고시간 2021-06-11 08:13

‘청주시선’ 통해 연말까지 진행
청주시 릴레이 소통 썸네일.(자료제공=청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김경선 기자] 청주시가 시민여론수렴 플랫폼 ‘청주시선’을 통해 주요 시정 6개 분야에 대해 시민의견 청취와 결과를 공개하는 릴레이 소통을 추진한다.
 
시에 따르면 시민의 시정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보다 다양하고 생생한 시민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이번 릴레이소통을 기획했다.
 
그간 청주시선에서는 주어진 문항에 응답하는 설문 형식의 여론조사를 통해 참여자들의 응답 결과를 분석해 정책에 반영해 왔다.
 
그러나 이번 릴레이소통은 분야별로 키워드를 제시하고 자유의견을 받은 후 그에 대한 부서검토 결과를 관련 부서의 장이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공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시는 주요 시정 분야로 안전, 경제, 환경, 문화, 복지, 도시교통 등 6개 분야를 선정해 연말까지‘여섯 번의 시선’을 진행한다.
 
그 중 첫 번째 분야인 안전(코로나19 포함) 관련 이슈에 대해서는 오는 14일부터 24일까지 10일간 진행한다.
 
만 14세 이상 청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청주시선 홈페이지에서 시민패널 가입 후 댓글게시판(소통광장)에 의견을 남겨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매회 50명, 음료 교환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시민의 시정참여 여건 조성과 적극적인 의견 반영 등 시민과의 협치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123ge@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