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22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남교육청, 대입 수시모집 대비 대입정보박람회 개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1-06-11 09:10

학교 현장 요구 반영 61개 대학 초청 대입정보 제공의 장 마련
10일 목포문태고에서 2022학년도 대입수시모집 정보박람회가 열렸다.(사진제공=전남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10일부터 12일까지 목포 문태고, 순천고, 여수고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2022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대입정보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전남도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해 대학에서도 적극적으로 관련 정보 제공을 못하고 있는 현실 속에서 공교육 의존도가 높은 전남 지역 학생과 학부모에게 대입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를 마련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61개 대학을 초청했고, 대입전형 설명회, 대학별 입학전형 안내 및 상담, 전남교육청 대입현장지원단 맞춤형 진로진학상담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사전접수로 인한 인원제한으로 박람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홈페이지를 구축해 온라인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홈페이지에는 대학별 전형안내 동영상과 대입전형 설명회 현장 생중계 서비스가 제공된다.

10일 문태고에서 열린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자녀의 대입 준비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번 박람회를 통해 대학의 입학 담당자들을 직접 만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전남교육청은 이번 박람회 외에도 앞으로 20여 개 대학의 입학사정관을 직접 초청해 대학별 전형안내와 간담회를 통해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120여 회에 걸쳐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서 지원하는 맞춤형 진로진학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전남 지역 고3 학생과 학부모에게 대입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