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평구시설관리공단, ‘빈틈없는 행정으로 고객만족도 UP’ 적극행정 결의대회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1-06-11 10:48

10일 부평구시설관리공단는 생활 속 거리두기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하고, 각자 근무지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 실천 결의대회’를 공단 회의실에서 진행했다./사진제공= 부평구시설관리공단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인천부평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장세강, 이하 ‘공단’)은 지난 10일 생활 속 거리두기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하고, 각자 근무지에서 시청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 실천 결의대회’를 공단 회의실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했다.

공단은 적극행정 문화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대내·외로 확산시키고, 적극적인 업무처리로 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이번 결의대회를 가졌다.
 
10일 부평구시설관리공단는 결의대회를 공단 회의실에서 열린 가운데 올해 신규 임용된 주차사업팀 김샛별 주임(왼쪽), 시설사업팀 남근호 주임(오른쪽)이 공단 직원을 대표해 실천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사진제공=부평구시설관리공단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신규 임용된 주차사업팀 김샛별 주임, 시설사업팀 남근호 주임이 공단 직원을 대표해 실천결의문을 낭독했다.

주요내용으로는 △신뢰받는 공직문화 조성△책임회피 및 소극행정 지양△직무권한 남용 근절△구민을 위한 공정한 업무처리 등으로 적극행정 실천을 통한 고객만족도 제고를 목표로 하고 있다.

공단은 앞으로 전담부서 지정, 적극행정교육 전 직원 이수, 내부제안제도 활성화, 소극행정 근절을 위한 홈페이지 신고센터 개설 등의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공단 이사장은 “구민에게 신뢰받는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 타 기관 우수사례와 소극행정 사례를 분석하여 적극행정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야 한다”며, “적극적인 마음가짐으로 기존 관행의 틀을 벗어야 비로소 고객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고 당부했다.

yanghb1117@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