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남대, 글로벌 호텔기업과 산학협력 프로그램 운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21-06-11 15:09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가 글로벌 호텔체인 그룹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과 11일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산학협력 공동연구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가 글로벌 호텔체인 그룹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과 산학협력 공동연구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1일, 한남대 본관2층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식이 열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남기덕 대표와 이광섭 한남대 총장은 협약서를 교환했다.
 
양 기관은 산학협력 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공동 노력하기로 했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는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우수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훈련 및 컨설팅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산학협력에 의한 공동 연구기반 조성 및 공동 실행, 현장실습·인턴십 등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인적 교류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전세계 70여 개국 3400여개의 호텔 체인점을 운영하며, 1959년 미국 텍사스주에서 운영을 시작한 이후 60여 년간 30개의 호텔 브랜드를 보유한 글로벌 기업이다.
 
이광섭 총장은 “세계적인 호텔그룹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우리 대학의 컨벤션호텔경영학과와 중국경제통상학과 학생들이 수준 높은 기업의 노하우를 배우고 교육훈련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에서 남기덕 대표와 이동현 총지배인도 참석했으며 한남대에서 총장을 비롯한 교무위원과 관련학과 교수들이 참석했다. 

sunab-46@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