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24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교육청, 영어교사 상시 워크숍...세상을 잇는 온라인 수업‧국제교류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병수기자 송고시간 2021-06-11 15:22

달콤새콤 프로젝트...영어교사들의 달달(達達)한 Communication(소통) & 새로운 Combination
대전시교육청은 10일 ‘2021 달콤새콤 영어교사 전문성 신장 프로젝트 제2회 영어교사 상시 워크숍’을 개최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지난 10일 ‘2021 달콤새콤 영어교사 전문성 신장 프로젝트 제2회 영어교사 상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달 31일에 개최된 ‘제1회 영어교사 상시 워크숍’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것이며 ‘세상을 잇는 온라인 수업교류·국제교류’를 주제로 40여명의 초‧중‧고 교사들이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고민을 나눴다.

이날은 대전교육청이 운영하는 6개 영어교육 연구회 중 온라인 수업교류‧국제교류 연구회 주관으로 진행했으며 둔산중 강미선 수석교사의 ‘온(溫-ON) 잇기’ 활동으로 활기차게 문을 열었다.

대전동화중 김연경 교사의 대전 온라인 수업교류‧국제교류 분석, 대덕고 이보람, 대전복수고 문희순, 대전지족중 김문숙 교사의 온라인 수업교류‧국제교류 사례 나눔이 있었으며 ‘궁금해 Talk’ 시간을 통해 궁금점을 해결했다.

워크숍에 참가한 대전상원초 김소연 교사는 "중‧고등학교의 사례 나눔을 통해 초등학교에서도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수업교류 활동을 시도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온라인 수업교류‧국제교류 활성화로 글로벌 인재 양성의 기반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ililsam10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