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양군 주민자치연합회 "스마트청양 군민운동 동참한다"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형중기자 송고시간 2021-06-11 16:45

11일 청양군 주민자치연합회가 군청 상황실에서 정례회의를 열고 스마트청양 군민운동에 앞장서기로 결의했다.  (사진제공 = 청양군)

[아시아뉴스통신=김형중 기자] 청양군 주민자치연합회가 11일 군청 상황실에서 정례회의를 열고 스마트청양 군민운동에 앞장서기로 결의했다.

주민자치연합회는 주민 권익 보호와 지방자치 발전, 회원 간 정보교류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10개 읍면 주민자치회장과 주민자치위원장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는 ▲스마트운동 결의대회 ▲조례개정 관련 의견수렴, 군정 홍보 ▲기타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재후 회장과 회원들은 스마트청양 동참 결의문을 통해 지역 상품 구매, 지역 식당 이용, 내 고장 주소 갖기, 청양에서 공부하기 실천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스마트청양은 청양에서 공부하자(Study), 물건 사자(Market), 주소 두자(Address), 식사하자(Restaurant), 함께 하자(Together)를 통해 지역경제를 살리는 범군민 실천 운동이다. 

한편 청양군은 주민자치 분야에서 3년간 전국 주민자치박람회 최우수상(행정안전부) 등 7차례 상을 받았고 대통령 직속 자치분권위원회가 전국 우수사례로 선정했으며 올해는 주민세 활용 특화사업 충남도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뽑혀 인센티브 1000만 원을 받는다.

khj969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