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출판도시문화재단, ‘제7회 파주 에디터스쿨’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06-12 08:20

2021 파주 에디터스쿨 1학기 ‘에디터 브랜딩’./사진제공=출판도시문화재단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제7회 파주 에디터스쿨(출판도시문화재단 주최, 문화체육관광부·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후원)이 6월·9월 각각 3일씩, 총 6일간 개최된다.

12일 재단에 따르면 이번 강연은 현장 강연뿐만 아니라 줌(Zoom)을 통한 온라인 스트리밍으로도 진행된다. 파주 에디터스쿨은 국내외 전문가들 강연과 워크숍을 통해 변화하는 출판 환경을 이해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논의하며 편집자 측면에서 독자에 대해 탐구하고 여러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오는 6월 23일부터 3일간 진행되는 파주 에디터스쿨 1학기 주제는 ‘에디터 브랜딩’이다. 최근 책, 소셜 미디어, 유튜브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활발한 행보를 보여주며 자기만의 색을 만들어가는 편집자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책과 세상을 잇는 데 더 적극적·능동적으로 변하는 그들의 모습을 편집자의 자기 브랜딩이라는 하나의 흐름으로 풀어보고자 한다.

1학기 프로그램은 ▲주제 강연 ▲특별 강연 ▲포럼으로 구성된다. ‘편집자의 길, 색, 빛, 눈’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되는 주제 강연에서는 브랜딩 키워드를 둘러싼 편집자의 생각과 고민, 기대감을 살펴본다. 이어지는 특별 강연은 더 넓은 의미와 목적에서 바라보는 퍼스널 브랜딩을 다룰 예정이다. 1학기를 마무리 짓는 포럼에서는 편집자의 과거 역할을 돌아보고 현재 위치를 확인하며 미래 모습을 함께 그려본다.

경계를 넘어 새로운 영역으로 역할을 넓혀가고 있는 편집자들의 모습을 통해 출판의 새로운 가능성을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출판, 특히 편집자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