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7월 29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교육청, 중학생 평화‧통일 체험 프로그램 운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병수기자 송고시간 2021-06-15 16:21

분단의 역사적 배경, 통일 문제, 남북교류 등 이해 및 공감대 확산
14일부터 15일까지 대전월평중 체육관에서 중학생 63명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14일부터 15일까지 중학생 63명을 대상으로 대전월평중학교에서 평화‧통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화와 통일에 대해 표현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통해 학생들의 통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공감대를 확산하고자 마련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학생들의 현장 체험활동이 줄어든 것을 보완하고자 대면활동으로 계획했으며 감염병 확산 및 예방을 위해 월평중학교의 체육관을 활용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했다.

행사 프로그램은 통일부 한반도통일미래센터와 연계해 여는 마당, 통일로 가는 길, 통일탐정사무소 등으로 구성됐으며 통일로 가는 길에서는 분단의 역사적 배경, 통일 문제, 남북교류 등에 대해 이해하고 그 과정을 통해 스스로 통일로 가는 길을 탐색할 수 있었다.

통일탐정사무소는 학생들이 디지털 기기 활용 추리활동을 통해 통일과 북한 관련 지식을 익히고 통일 한반도의 모습을 긍정적으로 상상해 볼 수 있도록 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기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생들이 미래 통일한국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의 평화‧통일교육에 대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ililsam10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