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새마을운동 하남시지회, ‘우리동네 행복밥상’ 사업 진행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1-06-17 07:29

새마을운동 하남시지회, ‘우리동네 행복밥상’ 사업 진행./사진제공=하남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새마을운동 하남시지회는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여름 김치, 고추장 등을 만들어 전달하는 ‘우리동네 행복밥상’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 새마을회 공모사업을 통해 확보한 사업비 5백만 원으로 마련됐으며, 새마을운동 하남시지회 회원들은 이날 여름 김치와 겉절이 등 밑반찬을 직접 만들어 각 동 어려운 이웃 400가구에 전달했다.
 
유병윤 지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이웃들이 회원들의 정성이 담긴 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무더위를 잘 이겨내셨으면 좋겠다”며, “올 가을에는 고추장을 만들어 전해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함께한 김상호 시장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땀 흘려 봉사해 주시는 새마을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써 주시는 여러분 덕분에 하남시가 살기 좋은 도시, 시민이 행복한 도시로 변화하고 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새마을운동 하남시지회는 우리동네 행복밥상 사업 외에도 김장 나누기, 사랑의 밥차, 나눔장터 등 다양한 봉사로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하고 있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