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7월 31일 토요일
뉴스홈 종교
은혜한인교회 에스더윤 전도사, '재물의 욕심을 버리는 삶'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1-06-18 06:00

은혜한인교회 에스더윤 전도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오늘의 말씀] - 잠언 23:1-23:14
[재물의 욕심을 버리는 삶]

[잠언23:4-5] 부자 되기에 애쓰지 말고 네 사사로운 지혜를 버릴지어다. 네가 어찌 허무한 것에 주목하겠느냐 정녕히 재물은 스스로 날개를 내어 하늘을 나는 독수리처럼 날아가리라.

재물의 욕심을 가지지 말라고 하나님이 말씀하십니다. 탐욕을 멀리하는 것이 지혜롭게 살아가는 길입니다. 부의 축적에 과도한 관심을 가지게 되면 하나님의 말씀을 멀리하게 됩니다. 약삭빠른 상술만 늘어가게 되고 고상하고 가치있는 일에 태만해지게 됩니다. 누가복음 12장 20절-21절에 “하나님은 이르시되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그러면 네 준비한 것이 누구의 것이 되겠느냐 하셨으니, 자기를 위하여 재물을 쌓아 두고 하나님께 대하여 부요하지 못한 자가 이와 같으니라.”라고 하셨습니다.

내 손에 많은 재물을 쥐고 재산이 많다할지라도 내 생명이 살아지는 그 날에는 아무 소용 없는 것입니다. 믿음이 인생의 만족과 평안을 선물로 주지만 재물은 나의 영혼을 만족시키지 못합니다. 자족하는 마음으로 살아갈 때 내 안에 평안이 넘치고 진실한 감사의 기도를 드리게 됩니다. 5절에 “재물은 스스로 날개를 내어 하늘을 나는 독수리처럼 날아가리라.”라고 하였습니다. 재물에 내 마음을 빼앗기지 말고 말씀과 기도로 내 믿음을 돌아보고 성령충만한 삶에 관심을 가지며 살아야겠습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