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 유성구, 홈페이지 새단장…구민 맞춤 정보 ‘한눈에’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예준기자 송고시간 2021-06-20 10:12

개편된 유성구청 홈페이지 메인화면./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정예준 기자] 대전 유성구는 쉽고 편리하게 민원 신청 및 온라인 예약 등이 가능하도록 사용자 중심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20일 밝혔다.

기존의 PC 기반의 홈페이지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든 기기에서 최적화된 형태로 제공하는 ‘반응형 웹’을 구현해 홈페이지를 개편했고 16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 

개편 홈페이지에서는 이용자에게 카카오톡(알림톡)으로 각종 신청 및 예약접수의 처리 과정을 알려주고, 자주 찾는 서비스를 한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메인화면에 배치했다.

이와 함께 온라인 예약·신청 서비스, 검색 기능 강화, 문서 뷰어, 대형폐기물배출신청, 나만의 메뉴 등을 통해 홈페이지의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특히 유성구 코로나19 상황을 구민들이 쉽게 확인하고, 예방접종을 안내받을 수 있도록 ‘코로나19 상황’, ‘코로나19 예방접종’ 홈페이지를 확대 개편했으며 코로나19로 변화된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VR 사이버투어, 온라인 서류제출창구 등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가독성과 접근성이 향상되어 구청에서 안내하는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jungso940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