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 유성구 신성동, 우리마을대학 '신성 우리마을 토요학교' 운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예준기자 송고시간 2021-06-20 10:12

지식에서 체험으로, 삶과 구분되지 않는 교육실현
관내 공방 및 상점 등을 활용한 교육으로 골목 경제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 기대
지난 19일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신성 우리마을 토요학교』를 통해 구민과 함께 나무공예 체험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정예준 기자] 대전 유성구는 지역주민들의 일상 학습을 지원하고 인문학적 소양을 증진시키기 위해 신성동 우리마을대학에서 '신성 우리마을 토요학교'를 개강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성동 우리마을대학은 생활권 중심의 평생학습을 추진하고 골목상권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주민 및 마을활동가들이 뜻을 모아 2020년 8월경 설립됐다. 

이번에 신성동 우리마을대학에서 주관해 추진하는 '신성 우리마을 토요학교'사업은 ‘2021년 신성동 마을기금지원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사업으로 신성동 우리마을대학으로 지정된 관내 공방, 식당, 카페 등 10개소에서 일상생활과 연관된 다양한 교육을 강의·체험 등의 방식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세부적인 교육과정으로는 ‘드론과 사진’, ‘와인문화와 소믈리에’, ‘커피문화와 바리스타 기술’, ‘나무공예’, ‘천연DIY’, ‘실용음악과 색소폰’, ‘복요리 체험과 레스토랑 경영’ 등 8개의 체험교육과정이 있으며 이외에도 ‘디지털 리터러시와 IOT 산소나무와 함께 떠나는 마음여행’, ‘인문·과학 그리고 예술 융합문화’ 등 2개의 교양교육과정을 포함한 총 10개의 과정으로 운영된다. 

6월부터 11월까지 운영예정이며 유성구 지역 주민일 경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매주 토요일 오전·오후 과정별로 상이하며 과정 당 총 4회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신성동 우리마을대학의 다양한 강의를 통해 주민분들의 자기 발전은 물론 삶의 긍정적인 변화를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우리마을대학을 중심으로 앞으로도 더욱 활발한 주민자치적 마을생태계를 조성하여 마을공동체 저변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ungso940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