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당진시, 청소년 성장예술극 초청공연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천기영기자 송고시간 2021-06-20 11:41

예술공연 통한 성장 기회 및 힐링 시간 제공
충남 당진시 학교 밖 청소년 ‘첫사랑 프로젝트' 공연 관람 모습/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천기영 기자]충남 당진시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설)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15일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성장교육극 ‘첫 사랑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이번 공연은 한국예술위원회의 ‘신나는 예술여행’ 공모사업에 당진시학교밖지원센터 꿈드림이 선정돼 예술극 지원을 받아 극단 화성에서 연극 ‘첫사랑 프로젝트’, 엘리트발레컴퍼니의 무용 ‘음악더하기 발레’, 국악 앙상블아띠부리의 전통퓨전예술 ‘한국 음악이 좋다’로 연간 3회 초청공연이 진행된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공연은 코로나19로 지친 일상 속에서 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학교 밖 청소년들의 문화 갈증 해소를 위해 당진시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함께 마련한 것으로 청소년들을 응원하고 힐링의 시간을 통해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김영삼 당진시 청소년팀장은 “이번 ‘신나는 예술여행’ 공연 관람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충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편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설)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세상으로 나온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의 공간’으로 검정고시 대비반 상시 무료운영 및 상담 지원, 취업 지원, 자격증 취득, 문화체험활동, 건강검진, 멘토링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hunky10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