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종교
충주 열매맺는교회 이재식 목사, '단면을 보고'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1-06-21 04:00

충주 열매맺는교회 담임 이재식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단면을 보고 전체를 판단하는 어리석음을 경계합니다.

단면을 보고 전체를 유추해 볼 수 있지만, 단면을 보고 전체를 판단할 수는 없습니다. 단면이 전체를 표현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오래 끓기 전에 사골 국물을 맛 본 사람이 사골 국물의 맛을 평가한다면, 진짜 사골 국물의 맛은 평생 알 수 없게 됩니다.

다윗에게는 공과 과가 있습니다. 골리앗 앞에 서도 당당할 수 있었던 사람이 다윗이지만, 아기스 왕 앞에서는 미친 척 하며 목숨을 구걸했던 사람도 다윗입니다. 

자신을 죽이려고 했던 사울 왕을 죽일 수 있는 두 번의 기회에도 죽이지 않았던 사람이 다윗이지만, 충성된 우리야를 자신의 죄를 감추기 위해 죽게 만든 사람도 다윗입니다.

다윗이 우리가 알고 있는 다윗 될 수 있는 가장 큰 요소는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허물과 죄로 죽을 수 밖에 없는 다윗을 사랑하시고 용서하시고 다시 세워주신 하나님의 은혜가 없었다면, 우리가 알고 있는 다윗은 될 수 없었을 것입니다.

다윗의 넘어짐을 보고 다윗에게는 소망이 없다고 판단할 수는 없습니다. 허물과 죄로 죽었던 다윗을 살려 주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함으로 보여지는 단면만을 보고 다 아는 것처럼 전체를 판단하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