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7월 31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 위한 ‘농약안전보관함’ 보급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1-06-21 15:52

연천군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경기도 연천군과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대상인 왕징면 노동리, 무등리, 북삼리 3개리 농가에 농약으로 인한 자살을 줄이기 위한 ‘농약안전보관함’ 100개를 보급했다고 21일 밝혔다.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후원, 한국자살예방협회의 지원으로 농촌지역의 음독자살 예방을 위해 농약안전보관함을 보급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농약 사용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마을 생명지킴이 위촉 및 주민 대상 정신건강검진 및 상담, 정신건강 치료비 지원 등을 실시하여 생명존중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농약안전보관함은 잠금장치가 있어 충동적인 농약 음독 사고를 예방하고 24시간 정신건강 상담전화번호를 부착해 위급 시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제작돼 있다. 

앞으로 군과 센터는 가정을 직접 방문해 보관함 사용실태를 확인하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상담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강희영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을 통해 농촌지역의 생명존중과 안전한 농약 사용, 관리 문화를 정착시키고, 찾아가는 상담을 통해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서비스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설 자살예방센터는 군이 한서중앙병원에 위탁해 운영하고 있다.

자살예방센터는 연천군민의 생명지킴이로서 자살 예방의 안전망 구축과 생명존중문화를 조성하고, 지역단위 밀착형 예방사업을 통해 지역주민 모두가 서로 생명을 돌보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자살예방상담은 연천군자살예방센터 또는 24시간 상담전화로 전화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kgbnew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