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7월 2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온산국가산업단지 안전사고 예방 홍보활동 실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06-22 10:49

울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울산시는 ‘온산국가산업단지 안전사고예방 홍보활동’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홍보활동은 산업단지 현장의 기본 안전수칙 준수 등 안전의식 제고와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이날 오후 5시 외황로 입구 교차로에서 울산시와 온산공단안전관리협의회, 고용노동부 울산지청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출‧퇴근 교대근무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안전은 말보다 실천입니다.’, ‘사고는 줄이고, 안전은 지키고’ 등의 내용을 담은 팻말과 현수막 등으로 산업안전 의식 제고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친다.

울산시 관계자는 “산업현장에서 안전은 모든 것에 우선되어야 한다”며 “울산시는 국가산업단지 등의 산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위해 지속적으로 안전사고예방 홍보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와 기업체 및 유관기관 등이 참여하는 산업단지 안전사고 예방 홍보활동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3회 실시하고 있으며, 기업주 및 근로자의 산업안전 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했다.

이날 홍보활동에 이어 오는 9월에는 석유화학단지, 10월에는 여천산업단지에서 캠페인이 실시될 예정이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