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7월 31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유기상 고창군수, 통일쌀 모내기 행사 참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06-22 14:22

유기상 고창군수(왼쪽 3번째)가 22일 오전 흥덕면 석교리에서 열린 고창군농민회 통일쌀 모내기 행사에 직접 참여했다./사진제공=고창군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유기상 고창군수가 22일 오전 흥덕면 석교리에서 열린 고창군농민회 통일쌀 모내기 행사에 직접 참여했다.
 
이번이 5번째인 고창군 통일쌀 모내기 행사는 6·15남북공동선언을 기념하고 교착상태에 놓여있는 남북관계의 돌파구를 민간차원에서 마련하고자 실시돼 이어오고 있는 행사다.
 
유 군수를 비롯한 행사 참여자들은 땡볕 속에서도 평화통일의 씨앗을 심는 마음으로 정성 들여 모내기를 진행했다.
 
이인구 고창군농민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남북화해와 민족공조의 밑거름이 되고 농업회생의 활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뜻깊은 행사를 맞이해 농민들의 남북협력에 대한 염원이 농업 분야에서도 이루어지길 바라며 지역 친환경농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한 고창군농민회는 다양한 농업 분야 정책 회의 및 행사를 열고 있다. 통일 트랙터 보내기 운동과 통일쌀 보내기 행사 등 남북한 평화 정착을 위한 민간차원의 노력 등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