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익산시, 지역 특색 살린 ‘미래 산업환경’ 조성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06-22 14:38

전북 익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익산시가 제4차 산업혁명 등을 대비해 지역의 특색을 살린 미래 산업환경을 조성한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기존 지역 전통산업의 특성화 전략을 마련하고 생산 유발 효과가 큰 신산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 발판을 마련할 방침이다.
 
시는 이날 시청 회의실에서‘익산시 산업경제 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정부 정책의 다변화에 부합하면서 익산시만의 특성화된 이슈를 발굴해 차별적인 산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시 관계자·지역연구기관 전문가·용역수행업체 등이 참석했으며 익산시 산업경제 발전 방향 수립 보고, 과업 수행의 방향성 설정, 단·중·장기 산업과제 발굴 등을 주제로 회의를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익산 주력산업의 고도화·미래산업을 이끌어 갈 ICT융복합 산업 등 제4차 산업혁명 흐름에 맞는 산업 동향과 지역 산업발전의 핵심전략·실행과제 발굴 등에 대해 논의했다.
 
오택림 부시장은 “산업 전반에 대한 국가정책의 변화에 따라 우리 시도 기존산업의 미래형 산업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다”며 “이번 용역으로 익산시 전통산업의 특성화 전략 마련과 미래 신산업으로써 생산유발효과가 큰 산업발굴을 위한 토대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