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오세현 아산시장,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찾아 정부예산 확보 총력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21-06-22 16:30

지역균형뉴딜 공모 선정 위해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 면담
 22일 지역균형뉴딜 공모 선정 위해 국가균형발전위원회를 찾은 오세현 아산시장(왼쪽)이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과 면담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아산시)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오세현 충남 아산시장이 22일 지역균형 뉴딜사업 공모 선정 및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국가균형발전위원회를 방문했다.

아산시에 따르면 이날 오 시장은 김사열 국가균형발전위원장과 면담을 갖고 지난 8일 공모 신청한 ‘지역균형뉴딜 푸드플랜 연계 저탄소 스마트 푸드시스템 구축사업’에 대한 당위성 등 사업설명과 내년도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지역균형뉴딜 푸드플랜 연계 저탄소 스마트 푸드시스템 구축사업’은 지역이 체감할 수 있는 균형발전의 성과 창출을 위해 아산형 푸드플랜과 한국판 뉴딜을 접목한 사업이다.

스마트 노지농업 확대, 에너지 자립 스마트팜 밸리 구축, 저탄소 스마트 푸드시스템 복합단지 조성 등이 주요 내용이다.

오세현 시장은 “시정 주요 현안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정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중앙부처, 국회를 방문해 지역 현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대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그동안 자체 보고회를 시작으로 지역 국회의원과의 간담회 개최, 충남도·중앙부처·국회 방문을 통한 주요현안 건의 등 구체적인 성과창출을 위해 노력해 왔다.

앞으로도 정부예산 편성 순기에 맞춰 기획재정부와 국회 심의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오는 2022년 국비 목표액 달성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rhdms953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