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원 동해시, SNS 적극 활용으로 동해관광의 새로운 도약 펼쳐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주안기자 송고시간 2021-06-22 16:53

동해 관광 SNS 계정 신설./사진제공=동해시청

[아시아뉴스통신=김주안 기자] 강원 동해시는 변화한 여행문화에 발맞춰 SNS를 적극 활용해 포스트 코로나시대, 국내 관광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추암 촛대바위, 천곡황금박쥐동굴, 베틀바위 산성길, 무릉 달빛 호암소길, 두타산 협곡 마천루 등 천혜의 자연 자원을 갖춘 동해시는 오는 25일 개장 예정인 도째비골 스카이밸리, 도째비골 해랑전망대를 포함해 무릉 별유천지, 한섬감성바닷길, 망상오토캠핑리조트 복구 등 올 한해 다양한 관광 자원 개장을 앞두고 있다.
 
이에, 시는 동해시의 빠른 관광 변화 판도에 걸맞은 신속한 정보 전달 및 시민들과의 소통의 장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관광에 특화된 SNS 계정을 운영해 시민 및 관광객에게 한발 앞선 동해시 관광 자원을 소개하고 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트렌드에 민감하고 SNS 입소문 관광 마케팅에 특화된 2030세대가 주로 사용하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주 SNS 계정을 생성하고, 더 나아가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4050세대까지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온라인 관광 마케팅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신영선 관광과장은 “동해 관광 SNS 계정 신설과 운영을 통해 누구에게나 시의 관광 명소를 생동감 있고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도록 하여,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선제적인 온라인 마케팅을 펼쳐 동해시가 관광 거점도시 1번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luck951427386@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