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7월 2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당국 "매크로 이용해 잔여백신 예약...차단 방안 마련"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06-23 06:00

당국 "매크로 이용해 잔여백신 예약...차단 방안 마련"./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방역당국이 코로나19 백신 예약 과정에서 매크로(자동입력 반복)를 차단하기 위한 조치를 진행한다.

김기남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접종기획반장은 22일 오후 정례브리핑에서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잔여백신 당일 예약을 차단하기 위해 관련 기관과 협의해 조치 중"이라고 말했다.

김 반장은 "우선 네이버나 카카오의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을 통한 당일 예약은 매크로 사용이 불가능하다"며 "현재 잔여백신이 발생한 경우 92% 이상이 매크로가 적용되지 않는 알림 서비스를 통해 잔여 백신 예약이 이뤄지고 있는데, 매크로가 적용되는 영역은 PC에서 제한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매크로를 통한 잔여 백신 예약 규모에 대한 통계는 갖고 있지 않다"며 "현재 매크로 프로그램 사용 자체를 금지하거나 제재하는 규정이 명확하지 않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 반장은 "하지만 매크로 사용의 어떤 목적이나 시스템 운영에 장애를 야기하는지, 예방접종을 방해하는지 여부 등을 종합해 검토하고 판단하겠다"고 덧붙였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