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동군 황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활동 ‘눈길’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경선기자 송고시간 2021-06-23 12:01

충북 영동군 황간청소년문화의집 ‘레인보우’ 청소년동아리들이 드론축구를 준비하고 있다.(사진제공=영동군청)

[아시아뉴스통신=김경선 기자] 충북 영동군 황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021년에도 영동군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학습활동, 특기개발,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 황간청소년문화의집은 지역의 100여명 청소년을 대상으로 총 6개의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이들 동아리는 영동군 청소년동아리활동 지원사업과 영동행복교육지구 청소년동아리 공모사업에 모두 선정되며 청소년의 다양한 자치활동 지원과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드론축구동아리 ‘레인보우’는 드론으로 제작된 드론 플레이어를 활용해 공중에서 축구 경기를 하는 동아리로 학생들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19년 보은 드론스포츠대회에 유소년팀으로 참가하는 등 활발할 동아리활동을 하고 있으며 영동군 청소년이면 누구나 동아리 활동이 가능하다.
 
또한, 중·고·대학생으로 구성된 교육기부동아리 ‘너나들이’는 지난 2016년에 창단돼 지역 청소년들의 예체능과 학습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기부활동을 펼치며 특별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맘껏 펼칠 수 있는 공간조성과 활동지원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돕겠다고 했다.
 
한편, 황간청소년문화의집은 전문인력이 배치돼, 청소년들에 수련거리를 제공하며 안전하고 활발한 청소년의 장(場)이 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123ge@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