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박용갑 중구청장, 정생보건진료소 업무개시에 따른 현장점검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예준기자 송고시간 2021-06-23 13:38

그린리모델링 마치고 23일부터 본격 운영... 에너지 절약 및 의료사각지대 해소 기대
박용갑 중구청장이 23일 정생보건진료소에서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당부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정예준 기자] 박용갑 대전 중구청장이 23일 정생보건진료소 업무 개시에 따른 현장점검을 펼쳤다. 

이날 점검은 지난 21일 보건진료소 그린리모델링을 마치고 본격 운영에 앞서 추진된 것으로, 박 청장은 보건진료소 구석구석을 돌며 창호, 고효율 설비 등 공사 마감 상태를 꼼꼼히 확인했다.

주로 고령의 어르신들이 방문하는 시설이다 보니,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및 불편사항에 대해서도 철저히 확인할 것을 주문했다.

구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별도의 행사는 진행하지 않았다. 

박용갑 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의료시설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취약한 의료 환경을 해소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양질의 지역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 정생동 278-3번지에 위치한 정생보건진료소는 농어촌 등 보건의료를 위한 특별조치법에 의해 설치돼 1983년부터 보건의료 취학지역인 산서지역 (침산, 무수, 구한, 목달, 정생 1, 2동, 어남동, 금동)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의료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jungso940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