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7월 31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주시, 교현2동 대흥4길 여성친화공간 3호 조성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기자 송고시간 2021-06-23 15:32

담장도색, 정원조성, 안심무인택배함, 운동기구 등 안전한 골목길 조성
충북 충주시 교현2동 여성친화공간 3호 조성 관련 사진./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홍주표 기자]충북 충주시가 여성친화에 더 가까운 도시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다.

시는 23일 교현동행정복지센터 주변의 대흥4길 일원을 여성친화공간 3호로 지정하고 현판식을 진행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윤은옥 충주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장을 비롯한 참여단원, 정용훈 여성청소년과장, 천선아 교현2동장 등이 참석했다.

여성친화공간은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의 모니터링을 통해 발굴한 범죄취약공간 등을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밝고 안전한 장소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현동 1225번지 쌈지공원 일원과 남산초교 주변 골목길 일원을 각각 1·2호 여성친화공간으로 조성한 바 있다.

이날 제3호 여성친화공간으로 조성된 대흥4길 일원은 쓰레기 상습 투기로 인한 민원이 빈번하게 발생하던 지역이다.
 
시민참여단·교현2동행정복지센터·교현2동직능단체·충주시 자원순환과 등 민관이 협력해 담장 도색, 정원조성 등의 작업을 진행해 미관을 개선하고 밝은 골목 분위기를 만들었다.

또 기존 설치된 안심무인택배함과 소규모 운동기구까지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여성을 비롯한 주민 모두가 쾌적한 공간에서 안심하고 일상의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골목을 조성했다.

시는 지역주민의 경험이 담긴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등 주민이 주체가 돼 공간 조성에 참여하고 사후관리까지 담당하게 함으로써 높은 삶의 질과 더 가까운 충주의 선진적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용훈 과장은 “지속적으로 여성친화공간을 발굴 및 조성해 누구나 안전하게 즐기며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을 만들 계획”이라며 “시민 모두가 행복한 일상을 누릴 수 있는 장소를 만드는 일에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321885@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