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7월 2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오수 목포시의원 대표발의, ‘공동주택관리 감사.컨설팅 조례’ 제정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1-06-23 16:28

공동주택 관리 투명성 확보와 기후변화에 따른 시민의 환경 인식 제고 기대
김오수 목포시의회 도시건설위원장./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 전남 목포시의회 김오수 의원(부흥동, 신흥동, 부주동)이 발의한 ‘목포시 공동주택관리 감사 및 컨설팅에 관한 조례’와 ‘목포시 환경교육 진흥 및 지원에 관한 조례’가 23일 목포시의회 제367회 제1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됐다.
 
‘목포시 공동주택 관리 감사 및 컨설팅에 관한 조례’는 최근 목포시 공동주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공동주택 관리비에 대한 민원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있으나 민원해결을 뒷받침 할 만한 법적 근거가 미흡한데 따른것이다.
 
이번 조례제정으로 입주민간의 갈등 조정 및 분쟁 해결과 관리비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전문가가 참여하는 감사를 할 수 있는 규정과, 갈등 조정 및 관리운영 전반에 대한 조언을 할 수 있는 컨설팅을 지원하는 근거 규정이 마련됨에 따라 앞으로 공동주택 관리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조례는 ▲감사 및 컨설팅 요청 ▲감사 및 컨설팅 실시 통보 ▲감사 및 컨설팅 반 구성 및 운영 ▲공동주택 자문관 위촉 등에 관한 사항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이와함께 김오수 의원은 기후 변화 등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해 환경교육에 대한 지원 및 교육 활성화를 통해 시민이 환경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목포시 환경교육 진흥 및 지원에 관한 조례’도 대표발의해 제정됐다.
 
김오수 의원은 “시민이 함께 상생하며 질 좋은 삶을 살아 갈 수 있도록 주거 환경 개선 및 지속가능한 발전과 환경 보전에 더욱 노력하겠다” 밝혔다.
 
한편, 제11대 목포시의회 후반기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장인 김 의원은 목포시 시내버스 휴업신청 관련해 근본적인 문제 해결 방안 등을 찾기 위한 목포시 시내버스 휴업 관련 대책 특별위원회 위원장도 맡아 간담회 개최, 선진지 벤치마킹 등 합리적인 해결 방안 찾기에 노력하고 있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