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목포대-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업무협약 체결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1-06-23 16:36

섬과 연안지역 관련 연구사업 발굴 및 전문인력 교류 통한 상생발전 기대
23일 박민서 목포대총장과 류태철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장이 전라남도 섬 생물자원의 공동 연구와 교육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목포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관장 류태철)은 23일 전라남도 섬 생물 자원의 공동 연구와 교육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라남도내 많은 섬과 연안 지역에 있는 유용한 생물자원을 함께 연구하고, 지역대학 연구인력 양성 프로젝트 등 지역의 대학과 공공기관의 협력이 중요하다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목포대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원관이 가진 교육 및 대국민 서비스 기능과 대학의 인적·물적 인프라 공동 활용을 통해 국내 섬·연안 생물 자원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 기반 소재를 활용한 산업화와 관련된 공동사업을 위해 정보교류 및 연구 활동 지원을 통한 협력을 적극 추진 ▲소속 교수와 연구원 간의 섬 생물 자원과 관련한 공동 연구를 지원해 호남권 생물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 발굴 ▲자원관의 전문가를 통해 학부생 및 대학원생의 취업역량과 연구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박민서 총장은 “섬자원 활용을 위한 연구인력 간의 교류와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협력해주신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에 감사드리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 지역 인근에 소재한 섬과 생물자원의 연구가 더욱 활성화되고 지역의 가치를 더욱 알릴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경쟁력을 높이는 데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류태철 관장은 “두 기관의 협약이 국내 섬 생물자원의 발전과 향후 연구·교육 인프라 교류를 통해 지역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