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7월 24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이랜드 올리브스튜디오, 카트라이더 프로게임단 창단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기자 송고시간 2021-06-23 16:45

이랜드 올리브스튜디오, 카트라이더 프로게임단 창단./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자희 기자] 이랜드이노플의 미디어&캐릭터 콘텐츠 사업을 운영하는 올리브스튜디오가 카트라이더 프로게임단 ‘코코몽 라이더스’를 창단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위해 오늘(23일)부터 프로게임단 선수를 선발하기 위한 드래프트 선발전을 개최한다.

이번 코코몽 라이더스 드래프트 선발전은 오늘(23일)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해 예선전을 치른다. 예선전을 통과한 최종 16명의 선수는 오는 8월 8일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결승전을 펼친다. 결승전 결과를 바탕으로 상위 4명의 선수들에게는 코코몽 라이더스와 계약할 수 있는 우선 계약권과 상금이 주어지며, 대회 상금은 총 1천만 원 규모다.

코코몽 라이더스의 멤버로 최종 선발된 선수들에게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공식 리그(KRPL) 시즌2 우승을 목표로 훈련에 매진할 수 있는 최적의 훈련 환경을 제공한다. 켄싱턴호텔을 숙소로 제공하고, 뉴발란스가 자체 제작한 유니폼을 제공하는 등 이랜드 그룹이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전폭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올리브스튜디오는 프로게임단 코코몽 라이더스의 초대 구단주로 올리브스튜디오의 대표 캐릭터 코코몽을 내정했으며, 지구상에 없던 특별한 e스포츠 구단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올리브스튜디오 관계자는 “코코몽 라이더스 창단은 MZ세대에게 어린 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코코몽과 카트라이더가 손잡고 MZ세대와 소통한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다”라고 말하며, “세계 최초 캐릭터 구단주 코코몽이 앞으로 구단주로서 어떤 행보를 보일지 기대를 해주셔도 좋다”라고 말했다.

yoonjahee@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