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종교
브엘라해로이 미니스트리 박길웅 대표, '현숙한 여인의 참 의미'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1-07-01 04:00

브엘라해로이 미니스트리 박길웅 대표./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현숙한 여인의 참 의미”
(잠언 31장 10-31절)

1.잠언 31장에 나오는 “현숙한 여인”을 한국인의 관점에서 바라본다면 대부분 ‘현모양처’의 이미지를 가진 다소곳하고 참한 한 여성상을 그리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그러나 ‘현숙하다’는 단어의 원 의미와 더불어 본문의 문맥을 살펴보면 현숙한 여인이 결코 다소곳 하거나 얌전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것이 아님을 알 수 있다. 

3.먼저 현숙하다는 단어의 히브리어 ‘하일’은 신체적으로 건강한 힘을 의미할 뿐 아니라, 경제적인 능력과 자격을 갖춘 즉, ‘능력있는’ 혹은 ‘유능함’을 의미한다.

4.따라서 잠언 31장이 말하는 현숙한 여인은 ‘유능한 여인’으로 해석해도 무방하다. 아니 그 의미하는 바가 더 정확하다 볼 수 있다.

5.이 유능한 여인은 남성 중심의 고대 사회의 분위기와 문화속에서도 경제적 활동과 더불어 가정을 돌아보는 일에 매우 적극적인 태도와 자세를 가졌으며, 뿐만 아니라 그의 주변에 있는 가난하고 어려운 자들을 돌아보며 구제할 줄 아는 사람이었다.

6.가정에서 자녀들과 남편에게 인정 받을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인정을 받고 있는 이 여인의 결정적인 평가는, 덕행을 하는 여인보다, 고운 여인보다, 그리고 아름다운 여인보다 훨씬 더 뛰어나다는 것이다.

7.더 나아가 그녀의 삶은 언제나 지존하신 여호와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인식하고, 자신에 대한 온전한 평가는 오직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다는 여호와를 두려워 하는 태도로 살아가며 ‘여호와 경외 사상’을 실제로 살아내었다.

8.이름도 기록되지 않은 한 여인의 삶이 수 천년이 지난 오늘 날 우리에게까지 전파되며,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의 삶이 얼마나 아름다운 것인지, 세상 그 어떤 가치보다도 귀하고 존중 받아 마땅한 삶인지 성경은 명백하게 말하고 있다.

9.헛된 것을 쫓고 사라질 것들을 추구하는 우리에게 영원한 가치를 전하며 삶의 참 의미를 부여하는 잠언은, 우리로 하여금 여호와를 경외하는 삶을 살아가도록 아름다운 초대를 하고 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