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7월 24일 토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 라볶이 달인→경주 치킨 달인 소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1-07-19 18:22

(사진제공=SBS)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19일 밤 9시에 방영되는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둔식달 - 라볶이 달인, 차박 달인, , 냉우동 달인, 로열젤리 달인, 경주 치킨 달인이 소개된다.

<은둔식달 - 라볶이 달인>

20년 넘게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노원구의 한 라볶이 가게. 동네 어딘가에 있을 법한 흔한 가게지만 늘 한결같은 맛을 유지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는 송명숙달인(경력 20년)을 찾았다.

밀떡을 사용하는 달인은 밀떡의 맛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주문 즉시 라볶이를 조리한다고 한다. 달인의 특제 양념장 소스가 듬뿍 묻은 라면사리와 떡의 조화가 일품이라고 하는데. 20년 세월이 담긴 달인만의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차박 달인>

기존 차박의 상식을 뛰어넘는 달인이 나타났다. 누구보다 세련되고 편리하게 차박을 즐기는 최영은 달인! 언택트 시대에 가장 슬기롭게 여행을 즐기는 방법으로 떠오르는 차박! 이러한 차박을 남들과 다른 방법으로 즐기고 있다는 달인은 아담한 체구의 소유자이지만 반전의 와일드함으로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는데.

직접 제작한 특수 뗏목 위에서 유유히 자연을 만끽하는 것은 물론, 뛰어난 요리 실력을 활용해 간편하면서도 신박한 차박 요리를 선보인다는데. 누구보다 차박을 즐길 줄 아는 최영은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파헤쳐본다.

<로열젤리 달인>

경북 청송의 한 양봉장. 국내에서 가장 긴 기간 동안 로열젤리를 채취하는 곳에서 달인을 만났다. 바로 경력 27년의 이태연(경력 27년) 달인! 봄이 되고 여름 즈음 보통 마무리되는 로열젤리 작업.

하지만 달인은 11월 초까지도 작업을 한다고. 게다가 남다른 손놀림으로 최고 품질의 ‘명품 로열젤리’를 채취한다는 달인. 고도의 숙련된 기술과 집중력을 가진 자만이 얻을 수 있다는 로얄젤리는 달인의 정성스러운 손길에 의해 어렵게 완성된다.

달인이 지닌 모든 노하우를 쏟아서 만들어낸 달인만의 최상급 로얄젤리를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울산 냉우동 달인>

울산에서 떠오르는 신흥강자로 SNS 유명세를 타는 이경호 달인의 냉우동 가게. 냉우동(붓카케우동)은 국물 없이 차가운 소스에 면을 비벼먹는 면요리이다.

보편적으로 생각하는 우동면과는 다르게 달인이 직접 제면한 얇은 면에서도 느껴지는 탱탱한 식감이 예술. 얇은 면을 사용해 소스가 고루 묻어 맛이 더 일품이라는데.

소스를 만들기 위해 걸리는 시간은 최소 12시간 이상으로 엄청난 내공이 담겨있다. 달인의 냉우동, 그 특급 비법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경주 치킨 달인>

지난주 화제를 모았던 경주 치킨 달인이 돌아왔다. 경주뿐만 아니라 전국을 평정한 경주 치킨 달인.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만든 양념은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모두를 매혹 시킨다.

달인만의 비법으로 가마솥에 튀겨낸 바삭한 튀김옷은 심영희(경력 35년) 달인의 30년 내공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한 번 먹으면 멈출 수 없다는 마성의 치킨! 지난 방송에서 다루지 못했던 경주 치킨 달인의 후일담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