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9월 25일 토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트라이비, ‘KKBOX’ 선정 ‘신인 한국 아티스트’ 4위 등극!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1-07-24 06:00

(사진제공=티알엔터테인먼트, 멜로우엔터테인먼트)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그룹 트라이비(TRI.BE)의 ‘둠둠타 (DOOM DOOM TA)’가 대만 최대 온라인 음악 사이트 KKBOX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위상을 입증했다.

트라이비(송선, 켈리, 진하, 현빈, 지아, 소은, 미레)는 대만 최대 온라인 음악 사이트 KKBOX가 22일(현지시각) 공식 웹 사이트를 통해 발표한 ‘신인 한국 아티스트 TOP5’에 4위로 이름을 올렸다.

해당 순위는 지난 2월 발매된 싱글 1집 ‘TRI.BE Da Loca (트라이비 다 로카)’의 타이틀곡 ‘둠둠타’의 KKBOX 스트리밍 지수를 기반으로 선정되었다.

KKBOX는 대만, 홍콩,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동아시아의 대부분 국가에서 사용되고 있는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둠둠타’의 차트 롱런은 현지 팬들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지난 2월 발매된 ‘둠둠타’는 트라이비가 대중에게 첫 선을 보인 데뷔곡이다. 듣는 이들의 심장을 뛰게 하는 강렬한 비트 위로 당찬 걸스웨그를 트라이비만의 다채로운 개성으로 담아냈다.

트라이비는 데뷔와 동시에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브스(Fobers)’의 집중 조명을 받으며 핫한 존재감을 드러내는가 하면, 비활동기에도 동아시아 시장 내 인기와 파급력을 이어가며 케이팝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한편, 트라이비는 두 번째 싱글 ‘Conmigo (꼰미고)’의 ‘러버덤 (RUB-A-DUM)’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다채로운 콘텐츠 등을 통해 팬들과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