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9월 23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충북도, ‘먹깨비’ 활용 농산물 홍보 및 경품 이벤트 실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경선기자 송고시간 2021-07-24 15:16

아리향 복숭아 증정 이벤트 시행… 앱 배너 활용 판매사이트 연동
충북도 먹깨비 이벤트 안내문.(자료제공=충북도청)

[아시아뉴스통신=김경선 기자] 충북도는 오는 26일부터 8월 15일까지 도내 우수농산물을 홍보하고 공공배달앱인 먹깨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충북농협과 함께하는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먹깨비를 통해 3회 이상 음식주문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경품으로 충주, 옥천, 영동에서 출하하는 아리향 복숭아를 농협에서 지원하고 도에서는 먹깨비 포인트를 지급한다.
 
‘아리향’은 지난 2017년 충북도와 충북농협이 공동으로 출시한 도 대표 과일브랜드다.
 
‘크다’, ‘귀하다’라는 순우리말 ‘아리’와 충북이 퍼트리는 귀한 향기 ‘향’의 합성어로, 농업인의 땀과 정성이 담긴 농산물을 귀한 향기로 소비자에게 전달한다는 의미에서 지어졌다.
 
아울러, 충북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도내에서 생산하는 우수 농산물을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게 모바일 주문방식으로 홍보한다.
 
공공배달앱 먹깨비 앱 배너를 통해 충북농협장터 판매사이트를 연결하는 방식이다.
 
음식을 주문하는 먹깨비 이용자들에게 지역에서 생산하는 우수 농산물을 소개하고 판매사이트까지 연동함으로써, 농산물 홍보가 소비자들의 실제 구매로 이어질 것이 기대된다.
 
특히 먹깨비는 지역화폐를 이용할 수 있는 도내 유일한 배달앱이며, 전체 결제액 비중에서 과반이 지역화폐를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지역에 관심이 높은 지역화폐 이용자가 많은 만큼 먹깨비는 지역 농산물 홍보에 최적화된 수단으로 예상된다.
 
강성환 충북도 경제기업과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을 통한 음식배달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도민들이 공공배달앱 먹깨비 이용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실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농산물 경품 증정 이벤트로 농민에게는 판로 확대를, 소상공인에게는 먹깨비 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123ge@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