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9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도교육청, 2021. 이야기마당 개최..‘청소년, 평화를 말하다’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경선기자 송고시간 2021-07-29 13:43

29일 충북도교육청이 평정전협정 68주년을 맞아 ‘청소년, 평화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본청 행복관에서 이야기마당을 개최했다. 김병우 교육감이 참가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김경선 기자] 충북도교육청(김병우 교육감)은 29일 평정전협정 68주년을 맞아 ‘청소년, 평화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이야기마당을 개최했다.

초등 5,6학년부터 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70명이 참여한 이번 이야기마당은 충북 학생참여위원회 평화·인권분과 학생들이 마련했다.

청소년들이 일상생활에서 만나는 평화에서부터 영구적인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는 의미로까지 확장된 생각을 비대면 화상회의로 표현했다.

전쟁의 공포가 상존하는 분단된 한반도가 아닌 평화로운 한반도의 시민이 되고 싶은 미래세대들의 바람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기성세대들에게 평화를 위한 적극적인 공감과 평화를 위해 실천할 것을 촉구하는 의도도 담겨있다.

기획에 참여한 평화·인권분과장 김재규 학생(청주고 2)은 “막연히 우리의 소원은 통일이라고 말하기 전에 우리가 왜 평화를 원하는지, 왜 평화가 필요한지 이야기하고 싶어 참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청 관계자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곳곳에 있는 분단현실을 성찰하고 한반도 평화 문제가 바로 나 자신의 문제와 연결되어 있음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새로운 평화 시대를 상상하는 시민을 키우기 위한 평화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23ge@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