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9월 23일 목요일
뉴스홈 종교
오륜교회 교육국장 정지운 목사, '하나님이 왕이시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1-07-30 05:00

오륜교회 교육국장 정지운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신명기 17장 14-20절 

 신명기 17장은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이 가나안 땅에 들어간 이후에 다른 나라들처럼 왕을 세우고 싶을 때 반드시 기억하라고 주신 왕 메뉴얼이다.  왕 메뉴얼의 내용은 무엇인가? 하나님께서 택하신 자여야 하며, 형제 중에 택해야 하며, 타국인은 안된다. 그런데 그것으로 조건이 끝나지 않는다. 검증과정을 거쳐야 한다. 병마, 아내, 은금에 대해서 무소유가 아니라 많이 가지면 안된다는 것이다. 이유가 무엇인가? 왕으로서 그것들에 마음을 빼앗기지 말라는 것이다. 

또한, 평생, 항상 율법서의 등사본을 옆에 두고 읽어 여호와를 경외하기를 배워야 했다. 왜 그래야 하는가? 말씀을 읽고 또 읽어야 교만하지 않고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않기 때문이다.

 오늘 말씀을 묵상하면서 드는 생각은 결국 하나님이 왕이시라는 고백을 하게 된다. 이 땅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두 부류이다. 내가 왕으로 살아가거나 하나님을 왕으로 모시고 살거나 둘 중 하나이다. 그러나 연약한 죄성을 가진 인간은 성경을 또 읽고 읽지 않으면 자기 자신이 왕노릇하게 되어 있다. 따라서 성경을 읽으면서 온 우주를 통치하고 다스리시는 분은 하나님이심을 고백해야 하는 것이다. 결국 마음을 빼앗기지 않아야 한다. 병마, 은금, 아내가 하나님의 자리를 차지해서는 안된다. 어거스틴이 말한 것처럼 타락은 사랑의 질서가 바뀌는 것이다. 하나님이 왕이심을 날마다 고백하며 살아갈 때 다르게 살 수 있다. 가정, 학교, 직장에서 누가 왕이신가? 하나님이 왕이시다라고 고백하면서 살아갈 때 그곳에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는 것이다. 부디 오늘 하루 하나님이 왕이심을 기억하며 주님이 다스려주시길 간구하며 살아가는 하루가 되길 간절히 소망한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