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9월 24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전력거래소, 지역 환경문제 해결을 통한 ESG경영 실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기자 송고시간 2021-08-01 11:47

전력거래소, 지역 환경문제 해결을 통한 ESG경영 실천./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자희 기자] 전력거래소는 지난달 28 나주에 위치한 에너지클러스터에서 2021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전략의제로 선정되어 추진 중인 「커피박 친환경 재자원화 사업」 시행을 위한 Kick-off 회의를 개최하였다.

커피박 친환경 재자원화 사업은 빛가람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지자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함께 협업하여 커피박(粕, 커피찌꺼기)을 수거하여 친환경 비료를 제조·보급하는 자원 리사이클링 사업이다.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과 전력거래소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회의에는 나주시, 12개 공공기관, 지역자활센터, 민간기업(비료업체 및 커피전문점)의 실무담당자가 참여하여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역할 토의 및 의견수렴을 진행하였다.

한경진 전남지역문제해결플랫폼 운영위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공공기관이 앞장서서 제안하고 추진하는 이번 사업이 다른 지역에도 공유, 확산될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전력거래소 김상일 기획처장은 인사말을 통해 전력거래소가 제안한 이번 사업에 자발적으로 적극 동참하는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지자체 및 민간기업에 감사를 표시하며, 매립쓰레기였던 커피박의 재자원화로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력거래소는 8월부터 약 4개월간 진행될 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면, 10톤 이상의 커피박이 친환경 비료 5,000 포대로 탈바꿈하는 것은 물론이고 지역자활센터의 참여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 사회공헌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yoonjahee@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