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구리시, 마을활동가 ‘행복학습 매니저 양성’ 수료식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1-08-03 07:03

마을 내 인적자원을 발굴하여 평생학습 교육전문가 양성
안승남 구리시장이 ‘행복학습 매니저 양성’ 수료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구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구리시는 구리시 평생학습 마을활동가‘행복학습 매니저 양성’과정 수료식을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과정은 시민이 직접 기획자가 되어 마을에서 평생학습 사업모델을 만들 수 있는 ‘행복학습 매니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우리 마을 환경 조사 및 우리 마을 평생학습 기획하기 ▲평생교육 의제 발굴을 위한 마을을 보는 눈 ▲평생교육 프로젝트 콘셉트 실행 공유 등의 과정으로 실시되었다. 또한, 각 과정마다 ‘모두의 생각이 존중받는 따뜻한 행복 학습도시’를 만들고 평생학습 도시 기반 구축과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어 전문가들과 참여자들이 함께 협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안승남 시장은 수료 축하 인사말을 통해“이번 행복학습 매니저 과정을 수료하신 분들이 주민과 함께 협업하여 평생학습 실천과제를 나누고, 코로나19 이후 평생학습 패러다임 변화에 부합하는 전문인력의 역할을 다하며, 학습 네트워크의 중심으로 시민이 주도하는 평생학습 문화확산의 주체가 되어 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강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퍼실리테이터(개인이나 집단의 문제해결능력을 키워주고, 교육훈련프로그램의 실행과정에서 중재 및 조정역할을 담당하는 사람)의 역할을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 구리시 평생학습 일선에서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는 행복학습 매니저들의 활동 기반 마련을 위해 고민하고 다양한 기관에서 이루어지는 평생학습을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누구나 평생학습의 기회를 누리는 행복한 평생학습 특별시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