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양평군 상권활성화구역 코로나19 방역물품 배포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1-08-04 00:01

고객이 안전하게 방문할 수 있는 안심상권 조성
정동균 양평군수가 양평물맑은시장상인회를 방문하여 상권활성화구역 코로나19 방역물품을 배포하고 있다./사진제공=양평군청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양평군은 양평읍 라온광장에서 양평물맑은시장상인회를 통하여 상권 내 있는 점포상인들에게 자동 체온측정 및 손소독제 거치대 460개와 소독제 5500L를 배포했다.
 
상권에 전달된 방역물품은 고객이 점포 출입 시 비대면으로 발열체크와 손소독이 가능한 방역활동에 꼭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됐으며 상권르네상스 사업에 방역활동의 일환으로 상권내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전염을 최소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또한 방역물품을 배포하면서 방역수칙 안내, 출입자 명부작성, 실내외 마스크 의무 착용, 손 씻기, 일 3회 이상 환기, 주기적 소독 등 10개 필수 방역수칙 안내도 함께 추진됐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연장 영향으로 양평물맑은시장 및 5일장 이용객이 많이 줄어 상인들이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양평물맑은상인회장(노유림)은 “시장에서 점포 운영을 하다보면 개별점포에서 방역활동까지 해야 해서 점포운영 부담이 가중돼 고심이 깊었는데 상권르네상스 사업을 통해 양평군에서 시장 및 상권 방역에 신경을 써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현재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고객이 줄어 상인들이 많이 힘든 걸로 안다. 이번 방역물품을 활용한 철저한 방역으로 고객에게 안전한 상권으로 인식되고 상인들이 점포 운영 부담을 덜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코로나19가 빠르게 종식될 수 있도록 양평군에서는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고 상권르네상스 사업이 양평물맑은상권에서 성공적으로 추진되길 바라며 많은 상인들이 사업에 참여해 더욱 발전된 상권으로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