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9월 27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양주시,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 위해 자금 지원 나선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1-09-10 10:45

남양주시청 전경./사진촬영=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 기자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남양주시는 코로나19로 기업의 자금난이 악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올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을 위해 42개 업체에 75억 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남양주시 중소기업 육성 자금 사업은 자금 대출 금리의 일부를 지원해 기업의 융자 부담을 완화해 주는 사업으로, 시는 매년 1월과 7월 정기 공고 시행을 통해 지원 신청을 받고 있으며 필요 시 추가 자금 지원 공고까지 진행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관내 공장 등록을 한 제조업, 지식 기반 산업, 정보 통신 산업 영위 중소기업체로, 공장 미등록 업체일 경우 「건축법」상 용도가 공장이나 근린 생활 시설로 돼 있으면 지원 신청이 가능하다.
 
시는 올해 총 125억 원 규모의 중소기업 육성 자금을 운영해 현재까지 총 34개 업체에 59억 원을 지원했으며, 이번에는 결격 대상 업체를 제외한 모든 신청 기업에 대해 수혜 선정을 결정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최근 원·부자재 상승 및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이 이번 자금 지원을 통해 조금이나마 따뜻한 추석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자금 지원이 결정된 중소기업은 금융 기관의 자체 심사 결과에 따라 오는 11월 중 융자를 받을 예정이며, 남양주시 중소기업 육성 자금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시 홈페이지 내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