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9월 24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17회 횡성한우축제 개최 "‘牛라차차 횡성한우! 으라차차 대한민국!’"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주안기자 송고시간 2021-09-13 21:03

횡성한우축제 포스터./사진제공=횡성군청

[아시아뉴스통신=김주안 기자] 횡성군이 주최하고 횡성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17회 횡성한우축제가 다음달 1일부터 15일까지 15일간 펼쳐진다.

올해 축제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하여 온라인 콘텐츠를 주축으로 추진하며, 일부 콘텐츠는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통제 가능 범위 내에서 오프라인으로 분산 운영한다.
 
‘牛라차차 횡성한우! 으라차차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을 담은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를 다함께 극복하며 축제를 즐기자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팬데믹으로 인하여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플랫폼을 주축으로 축제를 진행한다.
 
온라인 콘텐츠는 유튜브채널 ‘횡성문화재단TV’와 축제 홈페이지를 기반으로 펼쳐진다. 이를 위해 횡성문화체육공원 내에 온라인 콘텐츠 제작 전용 스튜디오를 구축한다.

‘온라인마켓’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서는 횡성한우와 지역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개·폐막식을 비롯해 유명셰프가 출연하여 횡성한우 요리를 선보이는 ‘횡성쿠킹쇼 3인3색’, 9개 읍·면 관광지 및 명소, 지역주민들을 영상으로 담아낸 ‘스토리파노라마 뮤직비디오’, 유튜버 ‘원지’와 횡성군 볼링팀 ‘하누스’가 출연하는 ‘횡성여행 딜리버리’, 횡성한우 발골퍼포먼스 ‘Show&Cook’ 등의 영상콘텐츠를 선보인다. 
 
오프라인 콘텐츠의 경우 축제 후원사인 국순당과 함께 횡성한우체험관에서 진행하는 ‘횡성한우와 어울리는 막걸리 빚기&요리체험’이 대표적이다.

축제기간인 다음달 1일부터 3일, 8일부터 10일까지 오후2시에 선착순 6팀, 회당 20명의 예약자를 대상으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지역 시각·문학예술단체 11팀이 참여하여 작품 200여점을 전시하는 ‘거리예술제’는 횡성문화체육공원, 횡성전통시장, 횡성호수길을 수놓는다. 횡성한우와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하여 펼쳐지는 ‘횡성군민 요리경연대회’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횡성한우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9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게시할 예정이다.
 
luck951427386@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