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9월 27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동해시, ‘마상천’ 재해복구사업 준공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주안기자 송고시간 2021-09-14 18:41

동해시, ‘마상천’ 재해복구사업 준공./사진제공=동해시청

[아시아뉴스통신=김주안 기자] 강원 동해시가 지난 2019년 태풍 미탁으로 제방유실 및 농경지 침수 등 큰 피해를 입은 마상천 재해복구사업을 준공했다고 1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시는 총사업비 98억여원을 투입해, 지난해 6월 본격적인 재해복구공사 착공에 들어가 이번달 공사를 준공했다.
 
복구공사는 마상천 노봉교 ~ 약천교 1.4㎞ 구간에 호안 및 제방축조, 교량 1개소 재가설, 자연형 여울보 3개소 등 소하천기본계획에 따른 개선복구가 진행돼 재해로부터 보다 안전해졌으며, 이수 및 친수 기능이 확충됐다.
 
특히, 이번 복구공사는 지난해 3월부터 수차례 주민설명회 등을 거쳐 보상 및 토지승낙 등 원활한 주민동의를 이끌어 냈으며, 이번 준공으로 인해 재해 우려에 대한 지역 주민들의 불안과 생활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명석 건설과장은 “태풍 미탁으로 마상천에 제방유실과 농경지 침수 등 재산피해가 많았지만 이번 공사로 주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게 됐으며, 향후 소하천인 마상천을 지방하천으로 승격을 건의하여 국도비 지원 등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통해 주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luck951427386@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