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21일 목요일
뉴스홈 스포츠
‘압도적인 공격력’ 바이에른 뮌헨, 다시 한번 바르셀로나에게 굴욕 선사할까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1-09-15 00:00

(바이에른 뮌헨 공식 SNS)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별들의 전쟁’ 21-22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가 시작된다.

조별리그 E조 1차전에서 라리가를 대표하는 바르셀로나와 분데스리가의 터줏대감 바이에른 뮌헨이 맞대결을 펼친다. 이번 시즌 아직까지 리그 패배가 없는 두 팀의 대결에 많은 관심이 모인다.

바르셀로나 대 바이에른 뮌헨의 경기는 15일 새벽 4시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되며, PC/모바일 중계는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1차전 전 경기는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된다.

바르셀로나와 바이에른 뮌헨이 마지막으로 만난 것은 지난해 8월, 19-20 챔피언스리그 8강 경기다. 당시 바이에른 뮌헨이 8-2로 바르셀로나를 꺾어 축구팬들에게 큰 충격을 선사했다.

이 경기에서 바이에른 뮌헨 소속으로 2골을 넣었던 필리피 쿠티뉴는 바르셀로나로 돌아왔고, 리오넬 메시는 바르셀로나를 떠났다. 바이에른 뮌헨 역시 니클라스 쥘레와 다요트 우파메카노로 주전 수비진이 새롭게 꾸려졌다. '8-2 대참사’ 이후 많은 변화를 겪고 처음으로 맞붙는 경기에서 바르셀로나가 복수에 성공할지, 바이에른 뮌헨이 여전히 강력한 모습을 보일지 관심이 모인다.

바르셀로나는 리오넬 메시가 떠난 이후 멤피스 데파이와 프랭키 더 용, 페드리의 활약을 기반으로 시즌을 치르고 있다. 또한, 세비야에서 영입한 장신 공격수 루크 더 용의 합류로 높이를 앞세운 공격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신입생’ 데파이와 루크 더 용이라는 새로운 득점 루트를 이용해 바르셀로나가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할 수 있을까.

바이에른 뮌헨은 DFB포칼 브레머전에서 12-0 승리를 거두고 분데스리가 네 경기에서 13골을 터뜨리는 등 파괴적인 화력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8-2 대참사’를 만든 주역들인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세어주 그나브리, 토마스 뮐러 등이 여전히 맹활약하고 있다. 분데스리가 경기당 1실점을 기록하며 안정된 수비마저 보여주고 있는 바이에른 뮌헨이 또다시 바르셀로나를 무너뜨릴지 눈길을 끈다.

한편, 프리미어리그 무대로 복귀전에서 멀티골을 기록한 호날두는 챔피언스리그 출전을 준비하고 있다. 챔피언스리그 134골로 최다 득점자에 올라 있는 호날두가 자신의 기록을 어디까지 늘릴 수 있을까.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1차전 영 보이즈 대 맨유의 경기는 15일 새벽 1시 45분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날 수 있다.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