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지산초록도서관, 리모델링 마치고 재개관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09-15 00:18

지산초록도서관, 리모델링 마치고 재개관./사진제공=평택시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평택시립지산초록도서관이 ‘생활SOC 도서관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3월 15일부터 6개월간 휴관하며 진행한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오는 15일 새롭게 단장하고 문을 연다고 14일 밝혔다.

2006년 개관해 약15만권 이상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으나, 시설이 노후화되고 쾌적한 환경과 공간부족 등을 개선하고자 평택시가 사업비를 확보하고 경기도 노후도서관 리모델링 공모사업 및 특별교부세를 지원받아 추진한 사업이다.

특히 리모델링 방향을 세대 간, 주민 간 소통과 어울림의 장으로 계획해 지역주민에게 지식정보 제공은 물론 쉽게 접근하고 나눌 수 있는 소통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지산초록도서관의 규모는 건축연면적 2,187㎡, 지하1층~지상3층 규모로 ▲지하1층은 시청각실, 강의실, 쉼터, 휴게실 ▲지상1층은 통합대출대, 영・유아자료실, 유아・어린이 자료실, 강의실 ▲지상2・3층은 사무실, 청소년・성인 일반자료실, PC코너 등의 공간으로 재구성해 이용자 중심의 편의시설을 확충했으며, 특히 지역 작가코너 등 특색있는 도서공간을 별도 구성해 우리지역 주민들이 우리고장과 작가에 대해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리모델링을 계기로 지산초록도서관이 책을 읽는 공간에서 문화를 접하는 공간, 더 나아가 새로운 문화를 탄생시키는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산초록도서관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이며 휴관일은 둘째, 넷째주 월요일과 국경일이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