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남교육청, 목포 입암산에 ‘유아숲놀이체험원’ 설립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1-09-15 17:10

목포시와 업무협약 체결…전남서부권 유아숲 체험공간 탄생 기대
15일 도교육청에서 장석웅 전남교육감과 김종식 목포시장이‘전라남도유아숲놀이체험원’ 설립·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전남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남 목포시 입압산 생태공원 내 잔디광장에 전남 서부권 유아들을 위한 ‘전라남도유아숲놀이체험원’이 설립된다.
 
전라남도교육청과 목포시는 15일 도교육청에서 장석웅 전남교육감과 김종식 목포시장, 전남도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남도유아숲놀이체험원’ 설립·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전남도교육청은 ▲실내외 숲놀이체험시설 구축 ▲실외놀이 및 휴식공간 조성 ▲유아숲놀이프로그램 개발 ▲주말 숲놀이가족프로그램 제공 등 숲놀이체험원 설립·운영을 주관한다.

또 목포시는 ▲숲놀이체험원 부지 제공 ▲부지주변 숲놀이 시설 설치를 위한 행정업무 지원 ▲숲, 주차장 등 공원시설 이용 제공 등 숲놀이체험원 설립·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기로 했다.
 
전남도교육청은 그동안 전남도유아교육진흥원이 동부권인 순천에 위치해 서부권 유아들의 이용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됨에 따라 목포시 입암산 생태공원 내 잔디 부지에 유아숲놀이체험원 설립을 검토하고 목포시에 협력을 요청했다.
 
전라남도교육청과 목포시의 이번 협약으로 미래지향적이고 자연친화적인 숲놀이 체험 공간이 탄생 될 예정이며, 서부권 유아들의 즐거운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석웅 교육감은 좋은 부지를 제공해준 목포시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전라남도유아숲놀이체험원이 개방적이고 자연친화적인 자연숲 공간에서 질 높은 숲놀이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전남 서부권 유아들이 창의적인 미래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