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9월 20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2021년 인천공공성플랫폼 지역현안 9차 토론회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은애기자 송고시간 2021-09-15 21:10

인천의 미래문화유산에 대한 보존 및 복원 위한 대안 모색
[아시아뉴스통신=조은애 기자]
인천대학교 인천공공성플랫폼이 16일 오후 2시 인천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세미나실에서 비대면 Zoom 토론회 및 유튜브 방송으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알리는 포스터.(사진제공=인천대)

인천대학교 인천공공성플랫폼(단장 김철홍 교수)은 16일 오후 2시 인천광역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세미나실에서 비대면 Zoom 토론회 및 유튜브 방송으로 “인천의 미래문화유산에 대한 보존 및 복원을 위한 대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인천의 미래문화유산에 대한 보존 및 복원을 위한 대안 모색’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가치가 있는 근대문화유산들이 도시개발의 뒷전으로 밀리면서 하나둘 사라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인천지역 차원의 방안을 모색하고자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

인천대학교 인천공공성플랫폼은 지역의 시민사회와 본 대학교 교수가 2018년 5월 17일 추진단을 구성하고 본 조직은 2019년 4월 19일 발족을 했다.

사업의 내용은 공공재로서의 대학교가 사회적 책무와 교육 및 연구 분야의 전문성을 활용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기구이며 지역사회의 공공적 이슈와 현안문제에 대하여 세미나, 토론 등 적극적인 참여를 통하여 능동적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고자하는 플랫폼 사업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