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구리시, 추석 명절 대비 전통시장 민·관 합동 안전점검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1-09-16 00:13

구리시, 추석 명절 대비 전통시장 민·관 합동 안전점검 실시./사진제공=구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구리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이 자주 찾는 구리전통시장에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민·관 합동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화재 및 안전사고 발생 요인을 사전에 제거하여 추석 연휴 구리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실시된 것이다.
 
시는 구리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경호엔지니어링 종합건축사사무소, 경기동부전기안전관리, SJ엔지니어링으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을 편성하고 시장 상인회와 협력하여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홍보하며 주요 시설물 및 전기, 가스, 소방 등 설비 시설의 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주요점검사항은 ▲시설물 주요 구조부의 손상․균열, 누수 등 결함 여부 ▲누전차단기 등 전기시설의 정상 작동 여부 ▲가스차단기, 경보기 등 정상작동 여부 ▲소화전, 소화기 및 소방피난설비 및 수신기 작동상태 등이다. 점검 결과 위험요인은 적발 즉시 시정조치하고 안전 시설물 설치 및 보수가 필요한 부분은 전통시장상인회와 관리부서에 통보하여 신속히 보수하여 조치하도록 하였다.
 
안승남 시장은 “사소한 실수나 부주의가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철저한 사전점검과 예방을 통해 안전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겠다”며,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추석 연휴를 맞아 안전하고 편안하게 구리전통시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