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21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정부 "추석 이후 코로나19 확진자 점진적 증가 전망"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09-21 06:00

정부 "추석 이후 코로나19 확진자 점진적 증가 전망"./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방역당국이 이번 추석 연휴 이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더 늘어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상원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역학조사분석단장은 20일 정례브리핑에서 "세계적으로 환자 증가세가 계속되는 가운데 우리나라에서는 적절한 거리 두기와 예방접종으로 이를 억제해 나가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추석 전에 상당히 많은 접촉과 이동량 증가가 수시로 확인됐기 때문에 이로 인해서 환자가 증가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며 "다만, 증가의 패턴 자체가 폭발적이기라기보다는 점진적일 가능성이 더 있으며, 정부에서도 폭발적인 유행이 발생해 의료에 부담이 가는 일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부는 이번 연휴 기간에 확진 판정을 받지 않은 무증상·경증 감염자들로 인해 코로나19가 확산하는 것을 막기 위해 이동·모임 자제를 연일 당부하고 있다.

이 단장은 "아쉬우시더라도 만남의 시간을 조금만 줄여주시고, 조금 과하다 싶은 생각이 드실 정도로 환기를 자주 해달라"며 "실내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여 주시고, 명절을 즐겁게 보내신 이후에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으시면 바로 검사를 받아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백신 예약시스템의 이용도 당부했다. 그는 "청장년층 중 아직 백신 예약을 하지 못한 분들은 오는 9월 30일 오후 6시까지 미접종자 예약을 통해 예약해주길 바란다"며 "예약을 이미 완료한 분들이라면 예약된 일정에 따라 오는 10월 2일까지 접종에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청장년층의 경우 이미 백신을 접종받았거나 다른 대상군으로 예약한 분들을 고려하면 현재까지 인구 2241만5000명 대비 84.4%가 참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